보이스피싱 범죄 끝까지 잡겠습니다

작성일
2023.04.17
조회수
9404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김혜빈
공공누리
4유형
보이스피싱 범죄 끝까지 잡겠습니다 첨부 이미지

총 여덟 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 입니다.  이미지는 핸드폰 안에 누군가가 가면으로 얼굴을 반쯤 가린채 있는 모습으로 얼굴은 어두워서 잘 안보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기쉬운 법무정책 보이스피싱 범죄 끝까지 잡겠습니다.


두번 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누군가 전화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얼굴 절반만 보이고 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천이십일년 보이스피싱범죄로 인한 피해액은 칠천칠백사십사억입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금액은 이천 십팔년 사천 사십억원 이천 십구년 육천 삼백 구십 팔억원 이천 이십년 칠천억원 이천 이십일년 칠천 칠백 사십사억원 입니다.


세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국회의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는 듯한 사진 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심각한 폐해를 야기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해 정부는 지난해부터 범정부 역량을 결집하여 강력히 대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천이십이년 유월 이십일일부터 법무부, 과기부, 방통위, 금융위, 대검찰청 등이 참석한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범죄 대응 범부처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네번 째 장입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정부합동수사단 간판을 찍은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정부 합동수사단을 설치 운영하여 검 경뿐만 아니라 관계부처가 원팀으로 광범위한 합동수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천이십이년 칠월 이십구일 보이스피싱 범죄 정부 합동수사단을 설치 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찰 경찰 국세청 관세청 금융감독원 방송통신위원회 등 범정부 전문인력 오십오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섯 번 째 장입니다.  대검찰청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에 전국의 각 검찰청에서도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전방위적 수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천이십이년 보이스피싱 엄정 대응 결과 보이스피싱 정부 합동수사단은 입걱 백십일명 구속 스물 네명 합수단 이외 전국 각 검찰청은 입건 백십삼명 구속 사십 삼명 입니다.


여섯 번째 장입니다.  그래프로 이루어졌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결과 이천 이십이년 보이스피싱 피해는 전년 대비 약 삼십퍼센트 감소하였습니다. 발생건수는 이천십팔년 삼만사천 백 삼십이건 이천십구년 삼만칠천 육백육십칠건 이천이십년 삼만천 육박 팔십 일건 이천 이십일년 삼만 구백 팔십 이건 이천 이십이년 이만 천 팔백 삼십이건입니다. 이 결과가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피해액은 이천 십팔년 사천사십억원 십구년 육천 삼백구십팔억원 이십년 칠천억원 이십일년 칠천 칠백 사십사억원 이천이십이년 오천 사백 삼십팔억원 입니다.


일곱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악수하고 있는 사진과 판사가 판사봉을 두드리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는 올해에도 범부처 차우너의 총력 대응을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에 강력히 대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천이십삼년 이월 이십사일 보이스피싱 범죄 정부합동수사단 미국 에프비아이와 수사 공조, 협력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이천 이십삼년 삼월 삼십일 보이스피싱 조직원들이 보관하고 있던 현금 일억 삼천 육백 삼심만원을 몰수 하였습니다.


여덟 번 째 장인 마지막 장입니다.  하늘에 구름이 없고 깨끗합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무 검찰은 서민의 소중한 자산을 탈취하는 악질적인 보이스피싱 범죄를 완전히 차단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법무부 '마약 근절' 포스터 2023-04-13 14:29:43.0
다음글
전세사기 극복실화 - 루나의 전세역전 후일담 ① 2023-05-17 17:09:29.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