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 관리사무소 고양출장소 이상혁 선생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금윤화
작성일
2023.03.31
조회수
136

저는 변호사입니다.

이상혁 선생님에 대해 말씀하기 앞서, 제가 변론한 사건부터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의뢰인은 한 외국인 남성이십니다. 사실 이 분은 한국인이셨는데, 고교 졸업 후 미국으로 이민을 가셨고, 미국에서 시민권을 취득하시면서 한국 국적을 상실하신 분이시죠.

몇 년 후 의뢰인은 가족들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오시게 되셨는데, 미국에서 태어난 딸 국적이나 체류 자격이 문제가 되었고, 이 해결을 위해 저를 찾아오셨습니다.

사실관계에 복잡한 부분이 있어, 변호사도 접근이 쉽지 않은 사건이었습니다. 또 아무리 변호사라도 출입국 관리사무소의 세세한 행정 절차는 잘 모르기때문에 변론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출입국 관리사무소에서 의뢰인과 상담을 한 이상혁 선생님께 전화를 걸어 몇 가지를 여쭸습니다. 이상혁 선생님은 자세히 절차나 규정을 말씀해주셨을 뿐만아니라, 의뢰인의 딸이 불이익을 겪지 않도록 후속 절차까지 자세히 안내해주셨습니다.

심지어 제 의뢰인한테 휴대폰을 공개하셨을 뿐만아니라, 제가 맨 처음 이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걸었을 때, 출근일이 아니셨음에도 전화로 상세히 말씀해주시고, 그 다음날 출근하셔서 다시 자세히 설명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사실 변호사가 공무원에게 전화를 걸면 다들 부담스러워 하시고, '저는 잘못한 게 없는데 왜 그러세요'라는 식의 책임회피적인 말씀만 하시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이상혁 선생님은 전혀 달랐습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민원을 해결해주고자 하셨으니까요.

결국 사건은 잘 해결되었고, 해결이 된 사실을 알려드리자 함께 기뻐하셨답니다.

출입국 관리사무소에 이상한 민원이 많아서 많이 힘드실텐데, 최선을 다해 민원을 해결하고자 본인의 지식과 정보를 전달해주시는 이상혁 선생님께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 금윤화 변호사 올림




이전글
서울구치소. 박지성 교도관님 감사 드립니다. (짝짝짝!!!) 2023-03-30 22:15:57.0
다음글
검찰조직을 칭찬합니다. 2023-04-01 01:40:58.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