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제1차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본계획 수립

작성일
2023.03.30
조회수
388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김수진
공공누리
4유형
법무부, 제1차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본계획 수립 첨부 이미지

총 일곱 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 입니다.  법무부, 제 1차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본계획 수립에 관련된 카드뉴스 입니다. 두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사람 세명이 책상에 노트북과 그래프 등이 그려져 있는 종이 서류 등을 놓고 이야기 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얼굴은 보이지 않고 상반신만 비춰져 있는 사진입니다. 위에는 다음과 같은 텍스트가 있습니다.  법무부는 제일차 범죄예방환경개선협의회를 거쳐 이천이십삼년 삼월 삼십일 목요일에 제 일차 범죄예방환경개선 기본계획 이천이십삼년 부터 이천이십칠년 및 이천이십삼년년도 시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범죄예방환경개선협의회는 법무부장관을 의장으로 하고, 관계기관인 아홉개 기관이 차관급이위원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세 번 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세 명의 사람들이 한 대의 노트북을 들고 이야기를 나누는 듯한 모습입니다. 얼굴은 없고 상반신만 나와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계획은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 구현이라는 국민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관계기관에서 각각 추진되어 온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통합·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관계기관은 법무부, 기획재정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및 경찰청 의 9개 기관입니다. 네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어딘가의 건물 사진입니다. 학교로 추정됩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계기관과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범죄예방 환경개선 셉테드 CPTED 사업을 추진함에 초점을 맞추어 마련되었습니다.   셉테드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으로 아파트·학교·공원 등도시 생활공간의 설계 단계부터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시설 및 수단을 적용한 도시계획 및 건축 설계를 말합니다. 다섯 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세개의 계단이 있으며 맨 아랫 계단은 굿 두번 째 계단에는 베러 세번 째 계단에는 베스트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그 위에는 화살표가 그려져 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일차 기본계획은 향후 오년간 통합관리를 통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셉테드 사업의 실효성 제고 를 목표로 사대 추진전략으로 수립하였습니다. 일번 셉테드 관련 제도개선 이번 셉테드 사업 통합관리 기반 구축 삼번 셉테드 사업 관계기관 협업 강화 사번 셉테드 인식 제고 입니다. 여섯 번 째 장입니다.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이미지 입니다. 제1차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입니다.   첫번째 셉테드 관련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건축·도시개발 규정의 셉테드 사항을 구체화하고 표준 매뉴얼을 개발하는 등, 실효성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습니다.  두번 째 셉테드 사업 통합관리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개설하고, 지자체와의 협업체계를 마련하는 등, 셉테드 사업 통합관리 기반 구축을 강화하겠습니다.  세번 째 셉테드 사업 관계기관 협업을 강화하겠습니다. 국토부·해수부 등 법무부와 관계기관 간협업 사업을 활성화하고 관계기관의 고유사업에 대한 협업·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네번 째 셉테드 인식을 제고하겠습니다. ‘범죄’로 인한 부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및 지자체 실무자 교육 활성화 등의 과제를 추진할 예정입니다.일곱 번째인 마지막 장입니다.  하단에 법무부 로고가 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무부는 제 일차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본계획의 수립 시행으로 범죄로부터 국민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한 사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새로운 외국인등록증, 2023년 4월 1일부터 발급됩니다 2023-03-28 09:45:57.0
다음글
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주택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23.3.30.) 2023-03-30 17:32:00.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