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외국인등록증, 2023년 4월 1일부터 발급됩니다

작성일
2023.03.28
조회수
2732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김수진
공공누리
4유형
새로운 외국인등록증, 2023년 4월 1일부터 발급됩니다 첨부 이미지

총 여덟 장으로 구성 된 카드뉴스 입니다만 네장까지 한글 버전이고 다섯 장 부터는 똑같은 버전의 영어 버전입니다.  대체 텍스트는 네장의 한글 버전 까지만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외국인 등록증에 관한 카드뉴스 입니다.  이천 이십삼년 사월 일일부터 발급됩니다.  외국인 등록증이 사진이 조금더 커지고 번호 등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두 번 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새로운 외국인 등록증에 샘플이 가운데에 있습니다. 나머지는 개선 된 점이 텍스트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외국인등록증 어떻게 개선되었을까요. 흑백사진에 대한 거부감과 다른 신분증과의 차별적 요소를 개선하여 컬러 사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작은 사진으로 인한 본인 확인이 곤란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사진 크기를 확대하였습니다. 정렬 방식 및 사진 위치를 기존의 좌측에서 우측으로 디잔인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편리한 외국인등록증 활용을 위해 큐알 코드를 추가하였습니다.세 번 째 장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외국국적동포국내거소신고증과 영주증도 새롭게 바뀝니다. 이미지는 두개의 신고증과 영주증의 샘플도 새롭게 교체되는 증명카드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네 번 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양복을 입은 남자가 손을 들고 있으며 하얀 옷을 입은 여자가 엄지를 들고 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 내가 쓰는 외국인등록증 꼭 바꿔야 하나요. 노입닏. 종전의 규정에 따라 발급된 구형 외국인등록증의 효력은 재발급 받기 전까지 유효합니다. 분실, 체류자격변경 등으로 재발급 받는 경우 신형 외국인등록증으로 발급됩니다.  다만 본인의 신청에 의하여 새로운 외국인등록증으로 교체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 외국인등록증 반납 및 수수료 삼만원을 납부 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한동훈 법무부장관, 독일 연방이민난민청 방문 2023-03-15 16:08:00.0
다음글
법무부, 제1차 범죄예방 환경개선 기본계획 수립 2023-03-30 16:53:13.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