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장관, 프랑스 내무·해외영토부 방문

작성일
2023.03.09
조회수
323
담당부서
대변인실
담당자
김수진
공공누리
4유형
한동훈 법무부장관, 프랑스 내무·해외영토부 방문 첨부 이미지

총 여섯장으로 이루어진 카드뉴스 입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해외 출장에 관한 카드뉴스입니다.  첫번 째 장은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프랑스 내무 해외영토부 장관과 악수를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프랑스 내무, 해외영토부 방문 입니다. 두번 째 장입니다. 이미지는 한동훈 법무부장관과 프랑스 내무 해외영토부 장관인 제랄드 다르마냉과의 정면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이천이십삼년 삼월 팔일 현지시각으로 프랑스 이민정책 주무부처인 내무 해외영토부를 방문하여 제랄드 다르마냉 내무 해외영토부 장관과 회담하였습니다. 입니다. 세번 째 장입니다.  여섯명의 사람들이 앉아서 회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사진에는 한동훈 법무부장관과 프랑스 장관과 관계자들이 앉아있습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자리에서 두 장관은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이민 이주 국경 관리 정책 현안에 대한 정보를 상호 교환하는 한편, 국가간 인구이동으로 인해 발생 가능한 다양한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이민당국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입니다. 네번 째 장입니다. 사진은 앞선 사진과 같이 장관 및 관계자들이 회의하고 있는 듯한 사진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 양국 회담에는 제랄드 다르마냥 장관 외에도 내무 해외 영토부에서는 이민 이주 정책을 총괄하는 에릭 잘롱 외국인 총장을 비롯한 내무 해외 영토부의 주요 간부들이 배석하였습니다. 입니다. 다섯번 째 장입니다. 글로만 이루어진 이미지입니다. 프랑스의 내무 해외영토부에 대한 내용입니다.  개요입니다. 명칭은 Ministy of the Interior and Overeseas Territories 이며 장관은 제랄드 다르마냉으로 이천이십년 칠월부터 현재까지 직을 맡고 있습니다. 연혁입니다. 이천 오년 파리 외곽인 방리유에서 발생한 이민자 소요사태 이후 이민자에 대한 사회통합이 강조되어 이천 칠년 이민 통합 국민정체성 공동발전부가 출범하였고 이후 여러차례 명칭 등이 변경되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주요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민정책의 주무 부처이자, 치안, 국경관리, 재난대비, 지방행정 지원등을 담당하는 프랑스 행정부의 핵심기관입니다.  내무, 해외영토부 내 외국인 총국에서 이민 통합정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원은 육백여명입니다.  집행은 내무 해외영토부 산하기관인 이민통합청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원은 천이백여명입니다.   특이사항으로 파리 본부와 전국 삼십일개 지역에 사무소가 설치되어 우리의 지방 출입국 외국인 관서의 역할과 유사하며 집행기구로는 이민통합청 이외 난민무국적보호청 등이 있습니다. 여섯번 째인 마지막 장입니다.  이미지는 프랑스의 에펠탑입니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민자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랑스 거주 이민자 프랑스 국적 취득자 포함은 칠백만 여 명으로 이는 인구 육천 칠백 육십만 명의 십점 삼 퍼센트에 해당하며, 칠백만 여 명의 이민자 외에도 외국 국적을 가지고 프랑스에서 태어난 자녀 이민자  이세도 팔십만 여 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출처는 프랑스 국립통계경제연구소 이천이십일년 버전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관리비 투명화 위한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국회 통과 ('23. 2. 27.) 2023-02-27 18:10:25.0
다음글
한동훈 법무부장관, 네덜란드 법무안전부 방문 2023-03-10 15:13:07.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