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를 설립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외 전문인력과 외국 단체관광객에게 비자를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발급하고, 국내체류 외국인의 체류 민원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설립(`15.4.22)된 전국 단위의 온라인 민원처리 전담기구입니다.
"어떤 업무를 처리하나요?"
전자비자 발급
구분 | 발급대상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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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 외국인 단체관광객(C-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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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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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전자민원 처리
전국 9개 사무소* 체류 전자민원을 통합하여 처리(연간 24만건, 전국 전자민원의 58.32%)
*서울,서울남부,수원,세종로,평택,안산,고양,천안,목포
1345 콜센터 운영
출입국/체류 관련 민원 상담 및 각종 생활정보 안내서비스를 영어/중국어 등 20개국 언어로 제공하는 1345콜센터 운영
"어떤 효과가 있나요?"
대한민국 우수한 IT기술력을 바탕으로 외국인의 입국과 체류 편의를 증진하여 해외 우수인재와 외국인관광객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