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 다문화 영‧유아들의 언어능력 향상과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도서 지원

작성일
2025.03.10
조회수
144
공공누리
4유형
전화번호
02-2110-4019
담당부서
출입국기획과
서울청, 다문화 영‧유아들의 언어능력 향상과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도서 지원 첨부 이미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

다문화 영‧유아들의 언어능력 향상과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도서 지원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회장 최기동)와 서울출입국‧외국인청(청장 반재열)은 2025년 3월 10일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소회의실에서「섬기는 어린이집(원장 정민자)」,「빛나 어린이집(원장 박정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 두 어린이집에 한 해동안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도서 약 1,200권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업무협약에서 참석자들은 다문화 배경 아동들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집 아동들이 영유아기부터 독서를 통해 다양한 지식과 문화를 익히며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연말까지 신규도서 후원,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 활동을 펼치기로 하였습니다.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와 서울출입국‧외국인청은 2017년부터 매년 다문화 아동 및 관내 교육기관 등에 도서를 지원하는‘책 꾸러미 사업’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도서 후원을 맡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 강병돈 위원은“어린이들이 새 책을 받고 즐거워하고, 학습 능력까지 향상된다면 더없이 좋겠고 우리가 마련한 도서가 어린이들의 인생에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섬기는 어린이집」정민자 원장은“이번 도서 지원이 우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으며, 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 책과 함께하는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빛나 어린이집」박정연 원장은“영유아 아동들에게 어릴 때부터 다양한 독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금년 ‘책 꾸러미 사업’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시하였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제주청, 사랑의 빵 기탁 2024-10-30 13:23:56.0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