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출, 불법체류 외국인에게 인도적 지원을 한 사회통합자원봉사위원에게 감사패 수여

작성일
2021.09.23
조회수
1120
공공누리
4유형
전화번호
043-230-9031
담당부서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청주출, 불법체류 외국인에게 인도적 지원을 한 사회통합자원봉사위원에게 감사패 수여 첨부 이미지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구본준)는 생면부지의 신분도 불확실한 불법체류 외국인을 돌봐주어 무사히 중국으로 

출국할 수 있도록 인도적 지원을 해준 김홍순 사회통합자원봉사위원께 감사함을 전하고자 감사패를 전달하였습니다. 


[감사패 수여식]

- 일시, 장소 : ’21. 9. 16.() 11:00, 청주사무소 회의실

- 참석 : 소장, 사회통합협의회 부회장 등 6

- 내용 : 김홍순 위원의 인도적 지원 내용 소개, 감사패 수여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관련 언론보도]
갈 곳 없는 불법체류자 숙식제공 `귀감'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김홍순 위원에 감사패 전달

김홍순 청주출입국 사회통합협의회 위원(오른쪽)이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홍순 청주출입국 사회통합협의회 위원(오른쪽)이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구본준)는 최근 청주출입국 사회통합협의회 김홍순 위원(59)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홍순 위원은 청주에서 거주하다 큰 부상으로 머리를 다쳐 응급수술과 치료를 받던 불법 체류자 신세인 중국인 근로자 류씨가 본국으로 돌아가기 전 40여일간 자택에서 숙식을 제공하는 등 도움의 손길을 펼친 결과 류씨는 지난 2일 무사히 본국으로 돌아갔다.

김 위원은 지난 4월 청주시 내수읍 소재 거주지 옥상에서 떨어져 크게 다쳐 수술과 치료를 받은 류씨가 퇴원 후 출국명령에 따라 한국을 떠나기 전 머물 수 있는 쉼터를 찾지 못한다는 딱한 사연을 알게 됐다.

김 위원은 지난 7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자택에서 류 씨가 건강이 회복할 수 있도록 극진히 돌봤고 건강을 회복한 그는 지난 2일 인천공항을 통해 무사히 본국으로 돌아갔다.

류 씨가 본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청주출입국 사회통합협의회 자원봉사위원들은 출국비용 전액을 지원했다. 또한 청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구본준 소장은 사비로 류씨에게 출국을 위한 코로나검사 비용을 지원했다.

구본준 소장은 “정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외국인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고 있는 사회통합협의회 위원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김금란기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전주출, 2021년 제2차 모범 글로벌 인재 장학금 후원 행사 개최 2021-09-07 14:30:19.0
다음글
전주출, 소외아동 위해 봉사한 필리핀수녀 영주권 허가 2021-12-14 17:47:42.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