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노력이 또다른 감염을 막을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껴요’
-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1345) 지난해 방역기관 등에 182,826건 코로나 관련 통역·상담 제공 -
□ 지난해 외국인종합안내센터를 통하여 ’19년 1,760,124건 대비 14% 증가한 2,006,719건의 통역·상담을 제공
□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운영하던 외국인종합안내센터를 ‘20.1.28.부터 24시간 가동하여 의료진과 외국인간 3자통역을 질병관리청 등에 1,429건 제공하였으며, 코로나19관련 상담을 182,826건 수행
□ 외국인종합안내센터는 폭증하는 상담수요로 인하여 대기시간 안내서비스, 전화회신서비스*(콜백건수 432% 증가)를 시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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