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출입국 외국인사무소 임지영 님 친절한 일처리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금희선
작성일
2023.02.13
조회수
371
안녕하세요. 지난 2월 10일(금)에 저희 연로하신 고모님의 국적상실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오후 1시 30분에 Hi-Korea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미국 시민권자인 저희 고모님은 현재의 13자리 주민번호 체계가 개정되기 전에 미국인과 결혼하시고 국적상실 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라 F4 비자와 새로 국적회복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적상실 처리를 진행해야 하나, 현재의 13자리 주민번호도 없는 상태라 국적상실 신고를 위해 필요한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포함)의 발급이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일단 방화1동 주민센터에서 해당 서류를 발급받아 오라는 요청과 함께, 극히 일부 인원이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이 안되는 사람이 있으니 시도해 보고 안되면 다시 방문하여 임지영 님께서 주민센터 직원분과 통화 확인 후 처리가능 여부를 검토해 보겠다고 하셨습니다. 예상대로 방화1동 주민센터에서 친절한 직원분이 이곳저곳 알아도 보시고 장시간 전산조회도 하셨지만 서류 발급은 어려웠습니다.
다시 서울남부출입국 외국인사무소로 돌아와 임지영 님과 해당 내용을 전달하고 본인이 방화1동 주민센터 직원분과 통화하고 결과 전산기록이 없으니 결혼 기록까지 기록되어 있는 제적등본으로 국적상실 처리를 진행해 주시겠다고 하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연로하신 고모님이 국적 상실 처리를 위해 백방으로 알아보시고 처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진행하시는데 어려움이 많아서 거의 포기상태에 있었는데, 이렇게 임지영 님의 친절한 도움으로 국적상실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어서 고모님과 저는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높으신 관계자 분들은 서울남부출입국 외국인사무소 임지영 님의 친절한 응대 및 일처리에 대하여 포상 및 인사가점 부여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이런 사례를 통해 민원인 들에 대한 서비스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길 희망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양천구 출입국외국인청 유희정님 칭찬합니다 2023-02-07 18:53:22.0
다음글
양주출입국사무소 고양출장소 김경회씨를 칭찬합니다. 2023-02-14 08:43:59.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