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정지다님께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작성자
안상훈
작성일
2022.12.13
조회수
210
경기도에서 거주하는 저희가 미국에서 태어난 첫째 딸이 금년 하반기에 대학 유학가기전에 국적선택신고서를 제출해야 할 때, 수도권 소재 출입국외국인사무소는 대기자가 많아 출국전에 서류제출및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으나,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서는 대기줄이 없이 바로 진행 가능한 상황을 알게 되어, 저는 바로 월차를 내고, 딸과 함께 SRT를 타고 광주로 내려가서 해당서류를 제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출서류가 충분하지 않아, 담당직원께서 처리할 수 없어. 빈손으로 귀가해야 할 "절망"적인 상황이 저희에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옆에서 근무하시던 정지다님께서 저희의 딱한 사정을 파악하시고, 친절히 법무부 규칙상 필요한 증빙서류를 알려주시고, 최대한 당일 대응할 수 있는 부분은 대응하고, 당일 대응 불가 부분은 귀가후 우편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습니다. 당일 대응서류도 정규업무 시간 이후에 제출하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늦은 시간까지 기다려 주셨고, 귀가이후에도 이메일과 유선상으로 소통하시며,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무사히 모든과정을 일정내로 마칠수 있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한 룰과 규칙에 따라 매뉴얼 대응하시는 타 공무원분들과는 차원이 다른 고객중심 맞춤형으로 대응해주신 정지다님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건강하시어, 정지다님의 고품격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진심으로 칭찬합니다! 인천 출입국 외국인청(황성희 팀장님, 박아영 계장님, 이은지 반장님) 2022-12-07 16:50:59.0
다음글
청주 출입국사무소 조사계 김경희님과 박순영님 정말 감사합니다. 2022-12-14 10:50:51.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