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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


인터넷 서신 안내

인터넷 서신은 원거리(해외거주) 등의 사유로 접견이 어려운 가족, 친지 및 친구 등 민원인이 수용자에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서신을 출력후 전달하는 민원서비스입니다.


  •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전달이 완료된 서신은 바로 삭제됩니다.
  • ※ 서신 내용 중에 특정사업에 대한 홍보성(음란물 등 포함) 글은 반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신 이용대상
원거리 거주 등의 사정으로 방문접견이 곤란한 민원인
접견인원초과, 접견횟수초과 등으로 직접 방문접견할 수 없는 민원인 등
이용방법
온라인민원서비스 로그인 화면에서 본인확인인증 절차를 밟습니다. 다음에 서신을 받을 수용자를 조회(수용기관명, 수용자번호, 수용자명)한 후, 전자서신을 작성하면 됩니다.
처리 결과는(서신작성 시 요청하면) 발송자(민원인)에게 개인메일로 통지되며, 전달완료 시 바로 삭제되오니, 중요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문서화해서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신작성 시 언어는 한글과 영어만 지원하며, 한글은 어법에 맞지않는 단어나 문장은 표현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한사항

  1. 민원인 기준:1기관 1일 1통 (예시 : 서울구치소 홍길동, 부산구치소 김길동 각 1통씩 발송가능)
  2. 입력 제한시간 60분, 분량은 A4용지 1장 이내
  3. 서신 접수 시 시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30분 정도 (일자변경) 여유를 두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4. 파일, 사진, 그림 첨부는 불가능합니다.
  5. 발송한 서신은 수정 또는 회수 불가 (단, 접수 중일 경우에는 나의민원조회에서 삭제 가능)
  6. 작성 언어는 한글 또는 영문으로만 가능 (기타 언어사용 시 바르게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음란, 욕설, 비방, 광고성 글 등은 통보없이 삭제 및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서신 이용 시 유의사항
인터넷 서신은 수용자 서신 업무처리절차에 따라 수용자에게 전달됩니다.
수용자는 인터넷 서신 발송이 불가능하며 우편 서신으로만 답장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서신은 그림파일, 펜팔 및 기타 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은 전달이 불허됩니다.
민원인의 주소는 수용자(수신자) 및 해당 기관에서 열람이 불가능하므로 답장(일반서신)을 원하시는 분은 서신 내용에 주소를 별도로 기재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서신의 수령 결과는 나의민원조회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지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 시스템 사정으로 내용전달이 지연될 수가 있으니, 긴급한 사정으로 신속히 연락을 취하고자하는 경우에는 접견, 전보 등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서신은 수용자에게 전달완료 처리된 이후 삭제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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