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7회 이민정책포럼 개최

작성일
2019.01.16
조회수
859
공공누리
4유형
전화번호
02-2110-4108
담당부서
외국인정책과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본부장 차규근)2019.1.16.() 법무부 회의실에서차별의 언어저자인 장한업 교수(이화여대 일반대학원 다문화-상호문화협동과정)를 초빙하여한국 다문화사회와 사회통합이라는 주제로 이민정책포럼을 개최하였습니다.

 

장한업 교수는 우리 사회가 이민자의 급격한 증가로 이미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만큼,다를 수 있는 권리를 존중하고 국민인식과 행동 개선을 통한 내·외국인 간 사회통합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성을 인정하는 상호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국민 인식 개선 교육(상호문화주의)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차규근 본부장은 국민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및 제도 마련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도, 더불어 잘 살아갈 수 있는 물적 토대를 만들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제177회 이민정책포럼 사진 1

제177회 이민정책포럼 사진 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