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이민자네트워크 활동상

작성일
2018.07.23
조회수
353
공공누리
1유형
전화번호
담당부서
이민통합과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이민자네트워크 활동상 첨부 이미지


























ㅇㅇ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이민자네트워크 활동상



1989년도에 입국하여 한국인 남편과 대학생 자녀 1명과 생활하고 있는 일본 출신 마츠무라 푸미코(60)씨는 주부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8년째 일본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3년 전부터는 대구지역 일본교민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구일본교민회는 대구지역 결혼이민자 50여명이 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북구다문화복지종합센터를 통해 노인정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들을 대상으로 전통춤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츠무라 푸미코씨는 20184월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이민자네트워크 대표단의 일본대표로 위촉되어 출입국관리사무소와 교민회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츠무라 푸미코씨는 국가별 네트워크 대표단으로 위촉이 되어 여러 국가의 이민자 네트워크 대표들을 만날 수 있었고, 주요 출입국변동사항 등을 대표단에게 알려주어 회원들에게 관련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특히, 금년 519일 제11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서 처음으로 동성로에서 큰 행사를 개최하여 일본부스를 열고 전통춤 동아리가 전통공연에 참여하면서 대구시민 및 이민자에게 일본에 대해 알리며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



또한 제11회 세계인의 날 행사를 준비하면서 출입국과 교민회 사이에 이른바 파트너쉽형성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와 소통하며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다양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가) 없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