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 수원 사회통합협의회, 결혼이민자들에게 모국 방문 지원

작성일
2018.11.09
조회수
367
공공누리
1유형
전화번호
담당부서
(수원청) 수원 사회통합협의회, 결혼이민자들에게 모국 방문 지원 첨부 이미지

ㅇ 수원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최근 5년 간 모국 방문을 하지 못한 키르기즈, 중국 등 관내 결혼이민 3가정에게 모국방문 항공권을 전달하였습니다.






ㅇ 국내에 정착한 이후 가정형편 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에게 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결혼이민자들의 향수를 달래고 상호 문화교류를 통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ㅇ 지원 대상자인 키르기즈 국적 결혼이민자 아이나씨는 "어머님께서 편찮으셔서 꼭 뵙고 싶었는데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에 친정에 가면 어머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기뻐했습니다.






ㅇ 수원사회통합협의회 김춘호 회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열심히 생활하는 이민자들과 그 자녀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외국인의 지역사회 정착과 지속적인 사회통합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수원청) 수원 사회통합협의회, 결혼이민자들에게 모국 방문 지원 사진1



(수원청) 수원 사회통합협의회, 결혼이민자들에게 모국 방문 지원 사진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이전글
이민자 가정 자녀 대상 권투교실 운영(서울청) 2018-07-11 13:07:24.0
다음글
이민자네트워크 봉사다짐대회 개최(수원출입국) 2018-02-22 19:46:56.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